2024/03/20 2

동아리 개발환경 구축 (spring boot, mysql 도커로 배포하기)

개요 개발 동아리에서 개발부장으로 스터디를 관리하게 되었다. 혼자 공부하는 것과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것의 가장 큰 차이점은 협업이라고 생각했다. 그래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협업 방법을 생각을 해봤다. 1. 클라우드 서버에 배포 후 백엔드 API이용 2. 프론트엔드 로컬 PC에 백엔드 서버 배포 후 API이용 1번은 돈이 든다는 문제점과 여러 가지 프로젝트진행 시 동아리 원들이 팀을 나눠 스터디를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면 한 개의 EC2에 모든 프로젝트를 배포하게 된다면 포트 설정을 따로 해주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 2번을 선택하게 되었다. 2번을 선택한 후 프론트엔드 측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설치하고, 자바를 설치하고 spring boot 서버를 띄우는 것은 불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이 되어 도커 컨테이너..

카테고리 없음 2024.03.20

[프로그래머스] 리코쳇 로봇 (python)

출처 :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69199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 programmers.co.kr 풀이 방법 기존 bfs 문제와 다른 점은 board를 벗어나거나 벽에 부딪힐 때까지 한 방향으로 쭉 이동하는 것을 한 번 이동했다고 카운트하는 점이다. 하지만 기존의 bfs를 조금 변형해서 풀 수 있었다. 현재 위치에서 move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 위치점을 찾아야 했다. move 함수의 인자로 현재 위치, 이동 방향을 나타내는 인덱스 i를 넘겨주었다. 그 후 while 루프를 통해 벽..

Algorithm 2024.03.20